로고

마산세광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교회


안녕하십니까?
마산세광교회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에바다111, 2022-153으로 2021년을 시작했지만 계속되는 코로나 19를 만나 우리는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신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목양을 하면서 때로는 혼자 예배드리며 무너져가는 교회의 모습을 보며 탄식하며 기도하는 시간도 많이 있습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교회는 세상에서 부르심을 받은 회중들의 모임으로써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는 자들의 모임입니다. 모이는 교회가 힘이 있어야 세상으로 파송을 받아 그리스도의 명령을 감당하는 흩어지는 교회의 사명, 복음을 전파하며 생명을 구원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가는 사명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복음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교회는 5가지 역할, 예배, 선교, 교육, 섬김, 교제를 해야 하는데, 코로나 19로 모든 것이 단절되고 무너져가고 있습니다. 다음 세대가 위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조국 대한민국의 경제‧사회‧문화는 무너져 많은 백성들은 탄식하며 절망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모두는 말씀을 가지고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합니다. 몸만 가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가지고 여호와께로 돌아와서”(호14:2)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호 6:3) 지금이 그때라 생각하고 말씀으로 전진합시다.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사43:19)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면 개인, 가정, 공동체가 새로워질 것이라는 말씀을 믿고 더 힘써 말씀으로 기도하며 믿음을 발휘합시다.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교회가 되기 위해서는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이루고 있는 성도들이 말씀으로
1) 깨끗한 성도가 되고
2) 거룩한 생활을 하고
3) 영광스런 교회를 이루어야 합니다.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엡4:23-24)

하나님 나라의 백성들이여! 우리 함께 말씀으로 심령이 새롭게 되어 새 사람을 입고 교회를 새롭게 하며 나라와 민족까지도 새롭게 하는 성도가 됩시다.

마산세광교회 목사 김일용